[스크랩] NGK 이리듐 점화 플러그 BKR5EIX-11P 교체 DIY
NGK 이리듐 점화 플러그 BKR5EIX-11P 교체 DIY 해보았습니다.
일본 연휴가 5월 초에 있어서 플러그가 몇일전에 도착 하였어 오늘 교체작업 해보았습니다.
준비물 8mm 복스 10mm 복스 16mm 롱복스 복스 연결대 6각 렌치 준비 하여야 합니다.
10mm 볼트 1개 너트 2개 풀어서 상단 엔진 커버 분리. 6각 렌치로 6각 볼트 4개 풀어서 앞쪽 엔진 커버 분리
점화코일 연결 커넥터 분리후 점화 코일 고정 볼트 8mm 복스알로 2개 분리 후 16mm 롱 복스알로 점화 플러그 분리
뒤쪽 중간 점화 코일 분리후 사진 플러그와 점화코일에 오일이 조금 묻어서 나오는군요.
왼쪽것이 출고시 장착된 NGK 순정 플러그 오른쪽이 이번에 교체한 NGK 이리듐 점화 플러그 BKR5EIX-11P 입니다.
점화코일도 닛산순정품 이네요.
플러그 엔진에서 분리후 복스에 달려 있는 상태의 모습
뒷쪽 나머지 2개 분리된 사진
이제 앞쪽 작업 합니다.
앞쪽 3개 전부 분리된 상태.
새 플러그 넣고 조립을 합니다.
6개 모두 교체후 플러그 상태 사진
계기판 키로수 초기에 계기판 불량으로 사업소에서 1번 교체 키로수가 1만정도 더 플러스 하면 실키로수.ㅎㅎㅎ
일본에서 항공택배 온 사진입니다.
방금 교체해서 체감은 별로 틀린지 모르겠네요.
부친 차다보니 제가 자주 안타서 그런것도 있지만
항공 택배비 포함 44,000원에 NGK 이리듐 점화 플러그 BKR5EIX-11P 를 교환한 것이니 순정 교체 비용보다 적게 들어서
기분이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