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체전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의 브레이크 액이 MIN 선에 거의 다 내려가 있는것이 보입니다.
브레이크 패드를 교체 해보겠습니다.
타이어 분리 후 디스크와 캘리퍼의 모습입니다.
캘리퍼 안쪽 아래 볼트 14mm 입니다. 풀어 주세요.
14mm 복스나 스패너로 풀어 주세요.
볼트를 풀고 캘리퍼를 들어 올려주세요.
위에것이 기존 사용하던 패드 입니다.
순정으로 나오는것이 수입산과 국산 2가지인데 기존 장착 되어 있던것이 아케보노 수입산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바꿀 패드는 닛산 순정이죠 PITWORK 제품이며 히타치 제품입니다.
일본에 있는 동생에게 부탁해서 구입하였습니다.
PITWORK 히타치 제품 박스와 제품 번호 적용 모델이 나와 있네요.
새 패드를 장착 하기전 캘리퍼의 피스톤 실린더를 밀어 넣어야 합니다.
안쪽에만 새 패드를 넣은후에 캘리퍼를 내린후 큰 드라이버로 지래대 원리로 하여서 실린더를 밀어주세요.
정상적으로 다 밀어야 새패드 2개가 장착이 됩니다.
새 패드 장착후 풀어둔 14mm 볼트를 고정합니다.
반대쪽에도 마찬가지로 작업을 합니다.
브레이크 패드 교체 작업이 다되었으면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의 브레이크 액이 MAX 선 가까이 올라온것이 보일겁니다.
이제 제일 중요한 작업이 남았습니다.
시동건후에 브레이크를 4~5회 밟아 주세요. 캘리퍼 실린더가 패드에 밀착 되도록 하기 위해서 입니다.
이 작업을 안하고 바로 운행 하다가 브레이크 밟으면 사고 나오니 꼭 작업 하여야 합니다.
이상 앞 브레이크 패드 교체기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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